컨슈머인사이트

ENG
조사 개요

조사 연혁

2015. 08 ‘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 시작
- 조사 주기 : 매주
- 표본 규모 : 주 300명 (월 1,200~1,500명)
- 조사 내용 : 국내·해외여행 계획
2016. 02 ‘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 내용 확대
- 여행지출 동향·의향
- 여행지 관심도
- 여행사 브랜드 경쟁력
2016. 05 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 ‘Web Report’ 공개
- http://consumerinsight.co.kr/travel
2016. 10 세종대학교 관광산업 연구소와 공동연구 제휴
2017. 01 '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 확대 개편
- 표본 규모 : 주 300명에서 500명
- 조사 내용 : 여형경험 및 평가 추가

조사 목적

  • 여행소비자의 경험·평가·기대를 통시적으로 조망 가능한 정보체계 구축
  • 여행관련 기관·단체·기업의 소비자 지향적인 의사결정을 지원

조사 설계

  • 조사 대상 : 전국의 18세 이상 성인
  • 표본 추출 : 컨슈머인사이트 80만 IBP(Invitation Based Panel)에서 무작위 추출
  • 표본 구성 : 인구구성비에 따라 성×연령×지역 비례 할당
  • 조사 방법 : 온라인, 모바일을 통한 이메일 설문조사
  • 조사 주기/기간 : 매주, 월요일~목요일
  • 조사 규모 : 주 500명(월 2,000~2,50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