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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소주 순하리, 처음처럼 구했지만 자리잡기는 역부족
알칼리수 논란으로 인해 부진에 빠진 처음처럼은 2015년 3월 과일맛 저도소주(14도) 순하리를 출시했다. 순하리는 소주시장 전체를 뒤흔드는 돌풍을 일으키며, 일거에 처음처럼을 위기에서 구하고 참이슬을 궁지에 몰아 넣는다. 그러나 거품이 빠지면서 참이슬이 다시 시장을 장악해 나가고 있다.…
관리자
2017.03.28
저도소주, 흔들리는 여심
현재 주류시장의 핫이슈는 ‘저도소주’다. 품귀 현상을 빚을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끈 ‘처음처럼 순하리’는 많은 유사 상품과 함께 소주 시장 확대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하락하던 소주의 주음용률은 저도소주의 등장과 함께 반등했고, 맥주는 주춤했다. 젊은 층…
관리자
2015.09.17
저도소주, 참이슬과 지역소주에 직격탄
주류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올 상반기에 등장한 저도 소주 ‘처음처럼 순하리’가 소주시장의 판도를 흔들고 있다. 품귀 현상을 빚을 만큼 폭발적인 판매가 이뤄졌고, 그 양 만큼 참이슬 시장을 잠식했다. ‘저도 소주’의 돌풍은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것이다. 이 돌풍이 어떻게 전개되…
관리자
2015.09.02
약진하는 수입맥주 흔들리는 양강구도
장수입맥주가 가파르게 성장하며 경쟁이 점점 치열해 지고 있다. 최근 마신 맥주가 수입맥주라는 비율이 처음으로 하이트진로를 앞섰다. 수입맥주는 OB맥주, 하이트진로와 함께 3강구도의 한 축을 맡게 되었다. 수입브랜드 중에서는 아사히의 우세가 주춤한 반면, 칭따오의…
관리자
2015.08.18
`1차 소주, 2차 입가심`에서 `취향대로 1차만`
주류 시장이 심하게 요동치고 있다. 지난해 말 조사에서 맥주가 ‘주로 마시는 술’로 처음으로 소주를 앞섰으나, 금년 조사에서는 다시 소주에 1위를 내주었다. 이런 변화는 금년 상반기 런칭한 저도 소주(처음처럼 순하리 등)의 영향이 컸다. 술자리는 처음으로 ‘1차만’하는…
관리자
2015.08.04
맥주 약진, 저도주(전통주) 고전, 청하 선방
웰빙 트렌드와 맞물려 큰 관심을 받았던 저도주(전통주)와 와인의 인기가 내려 앉고 있다. 정확히는 가장 도수가 낮은 맥주의 득세에 다른 모든 주종이 밀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원래 열세에 있던 저도주가 상대적으로 더 부진하다고 할 수 있다. 고래 싸움에 새우등이…
관리자
2015.02.24
소주, 1강(참이슬) 2중(처음처럼, 좋은데이) 구도로?
큰 변화가 흔치 않은 것으로 알려진 소주시장에 의미있는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2011년 좋은데이의 급부상, 2012년 알카리수 논쟁은 오래 유지된 참이슬·처음처럼의 2강 구도를, 1강(참이슬) 2중(처음처럼, 좋은데이) 구도로 바꿔 놓았다. 이에 더해 울산/경남이…
관리자
2015.02.02
인기몰이하는 클라우드와 수입맥주
맥주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2014년 4월 출시된 롯데주류의 클라우드는 나름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딘 것으로 보인다. 신제품의 성공이 쉽지 않은 국내 맥주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는 클라우드를 새롭고 신선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어…
관리자
2015.01.20
술자리는 ‘1차만’, ‘집에서’ 점점 증가
술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술을 마시는 행동도 바뀌고, 즐겨 마시는 술도 달라지고 있다. 으레 2차 이상 이어지던 술자리가 1차만으로 끝나고, 소주를 주로 마시던 1차 술자리를 맥주로 시작하고, 술집/음식점에서 마시던 술을 집 안에서 마시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
관리자
2015.01.13
‘주로 마시는 술 1위’, 소주? 맥주?
주류 시장에 심상치 않은 바람이 불고 있다. 명실공히 우리나라 대표 주종이라 여겨지던 소주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 ‘술 하면 소주’는 여전하지만, ‘주로 마시는 술’에서는 처음으로 맥주가 소주를 앞섰다. 이런 변화는 젊은 층과 여성이 이끌고 있다. 5년 후에는 ‘술 하면 맥주’가…
관리자
2014.12.24
소주 잡고, 맥주 키우는 술은?
대한민국 애주가들의 관심과 사랑은 어느 술에 있을까? `술`하면 생각나고, 실제 마시는 것의 8-90%는 소주 아니면 맥주다. 그러나 그 속에도 치열한 경쟁이 있다. 소주는 감소하고 맥주는 증가하는 추세가 뚜렷하다. 역설적이게도 맥주는 키우고, 소주는 억누르는 것은 소-맥 …
관리자
2012.05.08
‘소주주세요’대신, ‘ㅇㅇ소주주세요’
대한민국 애주가들은 술집에서 술을 주문할 때 본인이 좋아하는 특정상표를 구체적으로 지정해서 주문하는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서치 전문기관 마케팅인사이트(www.consumerinsight.co.kr)는 …
관리자
2012.02.24
술시장, 뚜렷한 양강구도 속 1위 다툼 치열
대한민국 애주가들이 즐겨 마시는 소주, 맥주, 막걸리, 저도주에 대한 소비자 조사결과, 주종내 1, 2위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한편 양강 구도도 강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관리자
2012.01.25
폭발하는 소·맥 폭탄주
술의 대명사 ‘소주’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 그 진원지는 ‘소주-맥주 폭탄주’다. 소-맥 폭탄주의 폭발적인 증가는 소주 소비의 감소, 맥주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관리자
2012.01.18
대한민국 국가대표 술은 ‘소주’
우리나라 음주자들에게 ‘술’하면 떠오르는 주종을 물어본 결과, 4명중 3명이 소주라고 답했다. 그 다음은 1/5이 떠올린 맥주였으며 그 외의 주종은 미미했다. ‘소주’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로는 과반수가 참이슬을 지적했으며, ‘맥주’로는 하이트, ‘막걸리’는 포천막걸리의 …
관리자
2010.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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