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인사이트

ENG
소개
Top

CEO 인사말

  • 독립적이고 객관적인 조사연구회사
  • 소비자 권익을 지켜내는
  • 착한 조사회사 컨슈머인사이트
  • 컨슈머인사이트 CEO

조사장이로 사회에 첫발을 디디며 가진 꿈이 있었습니다. 독립적이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조사연구를 통해 소비자 권익을 지켜내는 컨슈머리포트 같은 일을 하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곧 컨슈머리포트는 범접할 수 없는 이상향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대안으로 가장 컨슈머리포트와 비슷한 리서치회사는 어디인가를 찾았고, J.D.Power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오랜 노력 끝에 1996년 J.D.Power Korea라는 합작회사를 설립하고 운영했지만 IMF라는 외환을 겪으며 꿈을 접어야 했습니다.
2000년 온라인리서치가 활발해 지면서 컨슈머리포트와 J.D.Power의 장점을 취한 중간 형태의 사업이 가능하리라는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두 기관은 모두 기획조사(Syndicated Study) 중심이었고, 주관심 아이템은 자동차였습니다. 이를 벤치마킹해 조사의 설계는 컨슈머리포트, 분석과 활용은 J.D.Power 처럼 하는 자동차기획조사를 개발했습니다. 2001년 1차 연례 조사를 시작한 이래, 매년 자동차 품질백서를 출판하고 30여 편 이상의 소비자평가 리포트를 공개해 왔습니다.
2005년 부터는 이동통신 분야로 확대하는 등 다양한 영역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런 초대형 조사를 그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으며 100% 자체 예산으로 수행해 왔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모든 자료의 소유권은 당사에 있고, 당사는 이를 통해서 얻은 정보와 지식을 소비자의 알 권리 충족과 권익신장을 위해 사용해 왔습니다. 아직 컨슈머리포트에는 크게 미치지 못하지만, 소비자 조사연구 부분만을 놓고 본다면 한국사회의 그 누구 보다 큰 기여를 해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당사는 순수 비영리 기관인 컨슈머리포트와 상업적 조사회사인 J.D.Power의 중간에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원래의 꿈을 찾아 한걸음 더 컨슈머리포트 쪽으로 다가가려 합니다. 소비자 지향적인 테스트도 적극 수행하고, 소비자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투자할 계획입니다.
작지만 누구도 가본 적이 없는 길을 묵묵히 걷고 있는 '착한 조사회사'의 도전을 지켜 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연혁

2020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판매 및 가공) 선정

2019

개인동의기반 데이터 융복합(빅데이터+스몰데이터) 시범 사업

주례 소비자체감경제 조사 런칭

여가/레저활동 추천 플랫폼, 쉴랩(Shillab) 설립

AI를 활용한 자연어 분류 시스템 개발

2018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기초환경 보고서 발간

2017

학술연구 후원 100건 돌파

주례 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 기획조사 런칭

2016

관광·여행 연구후원 사업 시작

소비자 동향 연구소 설립

2015

여행시장 단기예측 시스템 개발

담천 소비자연구 후원회 지원사업 시작

회사명 (주)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로 변경

컨택센터(콜센터) 평가조사 시작

2014

장훈장학회 지원사업 시작

1·2회 수입차 컨퍼런스 개최

2013

자동차 품질관리 Tool(VQMT) 개발 - VQMT : Vehicle Quality Management Tool

스마트 금융앱 평가 (전자신문공동)

2012

한국형 자동차 컨슈머 리포트 운영 - www.autoinsight.co.kr

2011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컨퍼런스 개최

스마트폰 SIS(Smart Innovator Study)

2010

자동차 디자인리서치 시작

2009

해외 40개국 자동차 영업 및 서비스 만족도 조사

2008

국제 스마트폰 단말기 기획조사 실시 (미국, 영국, 프랑스)

2007

온라인 리서치 전문회사 Panel Insight(인바이트) 설립

방송 기획조사 시작

2006

한국 최초로 ESOMAR Conference 발표 - Telecom : Leadings from an Advanced Market

2005

이동통신 기획조사 시작 ( 연2회, 연간 10만 표본)

2004

가전제품 (11종) 품질지표 수립 및 관리 조사 Consulting

2003

자동차 상품기획 / 품질기획 / CPQ 향상 조사 Consulting

2002

한국 자동차 품질백서 발간 시작

컨슈머 인사이트 자동차 부문 발표 시작

2001

Consumer Reports와 J.D.Power의 장점을 취합한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 시작 (연 1회, 표본규모 10만명)

2000

기획조사(syndicated) 및 컨설팅 전문 업체로 설립

CEO 인사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