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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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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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여행 관련 조사연구를 후원합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0년에 설립된 리서치 회사로, 한국 유일·최대 규모의 IBP(Invitation Based Panel)를 보유하고 있고, 사회과학적인 조사연구 방법을 통해 산업과 학문의 발전에 기여해 온 리서치 전문기관입니다. 컨슈머인사이트가 관광·여행 부문에서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학위논문을 준비하는 연구자에게 조사자료의 수집은 비용, 샘플링 방법 등 다양한 제약 때문에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입니다.
이미 소비자학·심리학 분야를 중심으로 학위논문 자료수집을 후원(매년 60여건)해 온 컨슈머인사이트는 이를 관광·여행 분야로 확대합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관광·여행 소비자 조사자료를 수집하여 관련 연구를 후원하는 한편,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관광·여행 학술연구후원회를 설립하였습니다.
컨슈머인사이트 관광·여행 학술연구후원회는 매년 30건의 학위논문 조사자료를 수집하여 무료로 제공해 드릴 계획입니다.
관광·여행 부문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연구자 분들께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관광·여행 학술연구후원회" 관광·여행 관련 조사연구 후원안내

관광·여행 관련 조사연구를 위한 표본조사 자료를 무료로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1. 관광·여행 관련 조사연구 후원 사업이란?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관광·여행 학술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각종 표본조사 자료를 무료로 수집/제공하여 관광·여행 학술연구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2. 누구를 대상으로 후원을 하나요?
관광·여행 관련 학위논문(석사·박사)을 준비중인 분을 대상으로 하며, 후원 신청서와 연구 계획서를 심사해서 선정합니다.
3. 후원을 받는데 있어서 다른 조건은 없나요?
논문 출판시 서문과 본문(연구방법)에 “컨슈머인사이트 관광·여행 학술연구후원회”로부터 후원을 받아 자료가 수집되었다는 점을 명기하여야 합니다.
4. 선정되면 어느 정도나 후원을 받게 되나요?
표본의 출현율 및 설문 소요시간에 따라 후원 금액과 샘플 수가 결정되며, 최대 200만원/ 표본 규모 400 사례가 한도입니다.
5. 어떻게 신청하나요?
소정 신청 양식을 작성해서 연구 계획서와 함께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후원 신청방법 : 담당자 직접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
(담당자 : 김민화 연구위원/Ph.D 02-6004-7643, kimmh@consumerinsight.kr)

관광·여행 학술연구 후원 절차

1. 소정의 신청 서류 제출 관광·여행 학술연구후원 신청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연구계획서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
2. 신청자 심사 및 선정 통보 신청서 마감 후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하여 개별적으로 통보(전화, 문자, 이메일)
3. 조사 설문지 제출 완벽한 형태의 최종 설문지 제출 (수정 불가)
4. 자료 수집 및 전달 최종 설문지를 이메일로 전달받은 후 2주일 이내 표본조사 자료(Cleaned Data) 제공.
자료 수집 착수 시 결정된 후원금액의 10%, 수집된 자료 전달 시 10%를 보증금으로 지불.
5. 학위 논문 출판 확인 학위 논문이 출판되면 2부를 컨슈머인사이트 관광·여행 학술연구후원회에 제공.
(온라인으로만 등재한 경우, 논문 PDF파일과 등재 기록/근거 제출 필요)
6. 보증금액 전액 환불 2년내 연구논문 출판시 지불하신 보증금액(후원금액20%)을 다시 돌려 드림

관광·여행 학술연구 주의 사항

  • 관광·여행 학술연구후원 신청양식에 따라 조사계획을 자세히 작성하고 관계 서류 일체를 제출해 주십시오.
  • 조사연구의 윤리규정, 통계법에 어긋나거나 후원 범위를 벗어난 연구는 지원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판단은 전적으로 ㈜컨슈머인사이트의 고유권한입니다. 현실적으로 수행 가능한 연구설계인지 세심히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광·여행 관련 조사연구 후원에 적합하지 않은 조사 모든 조사 연구가 후원에 적합할 수는 없습니다. 연구 후원은 ㈜컨슈머인사이트의 온라인 조사 운영 정책을 그 근간으로 합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조사 설계 측면에서 다음과 같은 가이드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 조사 설계 측면에서의 가이드 라인
    표본 설계 표본규모 과다 (400사례 초과)
    낮은 출현률 (50% 이하) (ex. 조사 대상 : 최근 6개월 내 신용대출 경험자 등)
    복잡한 표본설계 (ex. 여러 타입의 설문지, 각 설문지 별 복잡한 쿼터 적용 등)
    질문지 구성 최종 설문지가 아닌 경우 (완성도 낮음)
    지나치게 긴 분량 (ex. 15분 이상, A4기준 10 page 이상)
    매트릭스 타입 (Matrix type) 문항 (Stimuli X Traits)
    자극물(제시문)이 너무 길어 응답자가 이해하지 못함
    문항/척도 구성 무성의, 부주의 반응 유발 문항/척도
    (ex. 20개 이상의 7점 척도 문항, 동일한 패턴의 질문 반복, 응답자가 자세히 모를 수 있는 정보 질문 등)
    거부감 유발 문항 (ex. 개인금융정보 등 민감한 내용)
    자기기입식(주관식) 문항을 포함한 설문
    기타 위에 해당하지 않으나, 당사 연구팀이 수행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문항
  • 조사업체로서의 가이드라인(윤리 강령)
    한국조사협회(KORA)의 조사 윤리 강령 (http://www.ikora.or.kr/N/kora/ethics.asp 참조)
  • 이 외, 통계법에 저촉되거나 단순 자료수집 외에 많은 투자(인력/시간)가 필요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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