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볼보’ 세단 ‘렉서스’, 차종별 장거리 주행 비율 1위
국내 시판 승용차의 차종(바디타입)별로 `가장 많이 달린 차(The Highest Mileage)’ 브랜드 1위는 볼보(SUV 부문)와 렉서스(세단 부문)였다.
가장 많이 달린 차 1위 ‘랜드로버’...10대 중 7대 20만km 초과
■ ‘The Highest Mileage’ 분석 리포트 ① 전체 브랜드 순위
전기차 보유자 73%, 급속충전 10번 하면 1번 이상 ‘실패’
전기차 보유자는 월 평균 9회 충전하며, 급속(2회)보다 완속(7회)을 더 많이 사용한다.
정비수리 비용, 수입차가 국산의 2.7배로 더 커져
제25차 연례 자동차기획조사 리포트 ⑧ - Ⅲ. AS Process_확인·결제·출고
부품 수급의 아이러니...수입차가 국산보다 ‘문제 발생’ 적어
제25차 연례 자동차기획조사 리포트 ⑧ - Ⅱ. AS Process_관찰·대기
5명 중 2명 온라인으로 예약…3년만에 2배로
제25차 연례 자동차기획조사 리포트 ⑧ -Ⅰ. AS Process_예약·입고
소비자 4명 중 1명 “10년 후에도 전기차 안 산다”
작년 청라 아파트 화재사고 이후 급속히 냉각됐던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전기차, 초기품질 약진...내연기관차 따라잡기 속도 낸다
새차 구입 1년 이내인 소비자가 경험한 초기품질 문제점에서 전기차가 내연기관차에 열세를 빠르게 좁혀가고 있다.
국산차 부식 경험 역대 최저...수입차의 3배 ‘마의 벽’ 여전
소비자가 경험한 국산차의 평균 부식 발생 건수가 조사 시작 이후 최저치로 감소했으나 수입차에 비하면 여전히 3배 이상 많았다.
렉서스 ES,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차’ 2년만에 복귀
‘렉서스 ES’가 자동차 소비자의 실제 사용 경험을 토대로 평가한 컨슈머인사이트 ‘2025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현대 - 쏘나타 (DN8)
현대 - 그랜저 (IG)
현대 - 올뉴 아반떼 (CN7)
현대 - 캐스퍼(AX1)
현대 - 싼타페 (TM)
현대 - 싼타페 하이브리드(TM)
현대 - 올뉴아반떼 하이브리드 (CN7)
현대 - 쏘나타 Hybrid(DN8)
현대 - 그랜저 Hybrid (IG)
기아 - 쏘렌토 (MQ4)
Audi - A5/A5 Sportsback
BMW - i3
Ford - Mustang
Honda - Accord
Volkswagen - Tiguan
Citroen - Grand C4 Spacetourer
Jeep - Wrangler Rubicon
Toyota - Camry
Toyota - RAV4
Porsche - Tayc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