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보유자 3명 중 1명 ‘순정 인포테인먼트’ 사용 기피

승용차 보유자 3명 중 1명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로 순정 시스템 대신 ‘폰 프로젝션’, ‘미러링’ 등 스마트폰 연동 방식을 사용하고 있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02.15

타이어 바꿀 때…국산차 87%, 수입차 61% ‘국산’으로

자동차 타이어를 교체할 때 5명 중 4명이 국산 타이어를 선택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01.18

자동차 구입의향, 전기차 폭락…하이브리드 급등

전기차 시장 전망이 어둡다. 수년간 급증하던 전기차 판매량이 ’23년 들어 감소했고, 구입의향은 더 큰 폭으로 하락하며 수요에 빨간불이 켜졌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01.09

중고차 살 때 엔카 ‘독보적 1위’…팔 때는 헤이딜러 ‘위태로운 1위’

중고차 플랫폼 1위 엔카(구입 플랫폼)와 헤이딜러(처분 플랫폼)의 점유율 상승세가 한풀 꺾였다.

컨슈머인사이트 2023.12.21

자동차 AS 만족도 향상을 위한 개선 포인트 찾기

AS 문제 경험, 국산이 1.7배...비용은 수입이 2.2배

컨슈머인사이트 2023.12.19

“한국 전기차 경쟁력은 배터리…약점은 자율주행·혁신성”

국내 전기차 보유자가 생각하는 전기차 최강국은 현재와 미래 모두 미국이지만 경계 대상 1위는 중국이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3.11.30

전기차 초기품질 문제점 수, 내연기관차의 1.6배

전기차의 초기품질 문제점 수가 내연기관차의 1.6배에 달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3.11.08

국산차 부식, 수입차의 3.4배...가장 취약한 브랜드는?

자동차 보유자의 부식 발생 부위 수가 가장 많은 브랜드는 현대차였고 그 다음은 기아와 KG모빌리티였다.

컨슈머인사이트 2023.11.02

렉서스 ES,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차’ 4년 연속 종합1위

‘렉서스 ES’가 소비자의 실제 사용 경험을 토대로 평가한 컨슈머인사이트 ‘2023 올해의 차’에 4년 연속 선정됐다.

컨슈머인사이트 2023.10.24

테슬라, 렉서스 앞지르고 2년만에 가성비 1위 컴백

자동차의 ‘비용 대비 가치(VFM ; Value For the Money)’에 대한 소비자 체감 만족도에서 테슬라가 2년만에 렉서스를 제치고 1위를 되찾았다.

컨슈머인사이트 2023.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