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
컨슈머인사이트·한양대학교 유통연구센터 공동기획
주요 조사 결과
└ 소비 동향
└ 온라인
└ 오프라인
조사 개요
리포트
Contact Us
└ 자료문의
└ 간편가입
└ 임시 비밀번호 받기
└ 내 정보 수정 및 탈퇴
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
컨슈머인사이트·
한양대학교 유통연구센터
공동기획
로그인
I
간편가입
로그아웃
주요 조사 결과
조사 개요
리포트
Contact Us
주요 조사 결과
소비 동향
온라인
오프라인
상품 구입비용 지출 동향/의향
온· 오프라인 지출 비중
온· 오프라인 지출 변화 예상
상품구입 경험률
온라인 상품구입 경험률
온라인 채널 이용 경험률
온라인 결제방법 이용률
온라인 디바이스 이용률
오프라인 상품구입 경험률
오프라인 채널 이용 경험률
오프라인 결제방법 이용률
소비 동향
└ 상품 구입비용 지출 동향/의향
└ 온·오프라인 지출 비중
└ 온·오프라인 지출 변화 예상
└ 상품구입 경험률
온라인
└ 온라인 상품구입 경험률
└ 온라인 채널 이용 경험률
└ 온라인 결제방법 이용률
└ 온라인 디바이스 이용률
오프라인
└ 오프라인 상품구입 경험률
└ 오프라인 채널 이용 경험률
└ 오프라인 결제방법 이용률
온라인 채널 이용 경험률
· 조사주기 :
월별
분기별
· 조사시점 ~
2021년
2020년
2019년
2018년
1월
다운로드
전체보기
1/4
2018
2/4
2018
3/4
2018
4/4
2018
1/4
2019
2/4
2019
3/4
2019
4/4
2019
1/4
2020
2/4
2020
3/4
2020
4/4
2020
1/4
2021
오픈마켓
79
79
78
77
79
78
74
74
74
75
74
74
75
소셜커머스
53
53
53
54
57
58
59
58
61
61
61
61
63
대형마트 온라인몰
30
30
30
29
30
28
27
28
30
29
29
30
31
홈쇼핑
34
32
33
33
31
29
30
30
31
30
30
30
31
온라인 직거래
17
16
16
16
17
15
16
16
18
20
24
26
28
복합 브랜드 전문몰
11
11
12
12
13
12
11
12
11
10
13
18
19
개인 쇼핑몰
16
18
18
17
18
17
18
18
18
18
19
19
17
해외직구
14
13
13
13
14
14
13
13
13
12
12
13
14
백화점 온라인몰
16
17
16
17
16
14
15
15
14
13
13
14
13
단일 브랜드몰
9
9
9
9
9
9
10
9
9
8
8
9
7
면세점 온라인몰
6
7
7
6
6
6
6
6
5
2
2
2
2
기타
3
3
3
3
4
2
2
2
2
3
2
2
2
없음/잘 모르겠음
3
3
3
3
3
3
4
4
3
4
3
3
3
지난 한달 간 온라인에서 상품구입을 위해 이용해 본적 있는 것은 무엇무엇입니까?
직접방문(거래) 등이 아닌 인터넷∙전화로 구입한 것을 기준으로 모두 선택해주십시오.(복수응답)
* 2019년 6월(2분기) 조사설계 상 일부 변경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