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 Travel 스킵네비게이션

“컨슈머인사이트만의 특별한 성공 경험을 토대로 한 담대한 도전!
고객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컨슈머인사이트 대표이사 김진국입니다.

저희 컨슈머인사이트를 찾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22년간 선진 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리서치 사업을 이루고자 부단히 노력해 왔습니다.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리서치사업에서 우리만의 의미 있는 성과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통신, 여행, 금융 등 여러 분야에서 유력한 제3자 데이터 제공기관으로 자리매김했고, 전국민을 대표하는 유일한 비대면 모바일 표본틀 '국대패널'을 보유하게 됐으며, ‘비대면 조사’ ‘모바일 조사' 최초로 국가승인통계 인정을 받았습니다. 누구도 해내지 못한 일입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데이터 사업에서도 업적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조사 응답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서베이데이터와 이종 빅데이터(금융, 통신)를 개인 수준에서 매칭’한 세계 최초의 리서치 회사가 됐고, 데이터 융복합을 통해 서베이데이터의 완벽한 품질 검증 길을 열었으며, 빅데이터의 전처리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빅데이터 플랫폼의 중심이 될 스마트데이터 제공 가능성을 인정 받아 2021년 데이터대상(한국데이터산업협회)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많은 데이터 과학자들이 빅데이터를 보면서 서베이 데이터를, 서베이데이터를 보면서는 빅데이터를 아쉬워 했고 혹자는 무용론을 펼치기도 했으나 이제는 아닙니다. ‘개인 수준에서 이종 데이터의 융복합’은 각각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 리서치산업과 데이터산업 모두에 혁명적인 진전을 가져 올 것입니다. 그리고 컨슈머인사이트는 그 길을 열고 뚜벅뚜벅 전진하는 유일한 회사입니다. 컨슈머인사이트만의 특별한 성공 경험을 토대로 한 담대한 도전! 고객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컨슈머인사이트 대표

컨슈머인사이트 연혁

2021

  • 통계청 국가통계 표집방식의 대표성있는 ‘국대패널’ 구축

  • 한국교통연구원 ‘여객기종점 통행량(O/D) 조사’ 사업 수행

  •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2021 데이터 대상, 데이터산업협회상 표창’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 문화 센터’ 선정

  • 여가∙문화∙체육 기획조사 런칭(주례)

2020

  •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판매 및 가공) 선정

2019

  • 개인동의기반 데이터 융복합(빅데이터+스몰데이터) 시범 사업

  • 주례 소비자체감경제 조사 런칭

2018

  •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기초환경 보고서 발간

2017

  • 학술연구 후원 100건 돌파

  • 행자∙현지인의 국내여행지 추천평가 조사 런칭(연례)

  • 상품구입 행태 변화 추적 조사 런칭(주례)

2016

  • 소비자 동향 연구소 설립

  • 여름휴가 및 해외여행 평가 조사 런칭(연례)

  • 관광·여행 연구후원 사업 시작

2015

  • 여행 기획조사 런칭(주례)

  • 회사명 (주)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로 변경

2014

  • 장훈장학회 지원사업 시작

2012

2011

  •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컨퍼런스 개최

  • 스마트폰 SIS(Smart Innovator Study)

2007

  • 온라인 리서치 전문회사 Panel Insight(인바이트) 설립

2006

  • 한국 최초로 ESOMAR Conference 발표
    - Telecom : Leadings from an Advanced Market

2005

  • 이동통신 기획조사 시작 ( 연2회, 연간 10만 표본)

2001

  • 자동차 기획조사 시작 (연 1회, 표본규모 10만명)

2000

  • 기획조사(syndicated) 및 컨설팅 전문 업체로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