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서치 전문기업 Consumer Insight는 소비자의 신차 구입의향을 정량화한 ‘AIMM(Auto Initial Market Monitoring)’ 조사 결과를 월간 리포트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AIMM은 향후 2년 이내 신차 구입 의향자를 대상으로 출시 전후 신차에 대한 반응을 묻는 조사입니다. 기본적인 인지도, 관심도, 구입의향 등을 측정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성과 측정 지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월간 리포트에서는 구입 의향자의 성별·연령별, 보유차량의 연료타입별·원산지별 구입의향 Top10 모델을 제시합니다.
[01] 종합 구입의향
■ IONIQ 9 첫 1위…수입차 6개 모델이 Top10에
- 3월 구입의향은 IONIQ 9, 5 Series, E Class 순임
- IONIQ 9의 1위는 SANTA FE와 IONIQ 5 N이 출시 후 6개월 경과로 조사에서 빠진 영향이 큼
- 5 Series는 지난달 E Class에 뒤졌으나 이달 다시 추월해 2위가 됨
[02] 성별 구입의향
■ 남성은 5 Series, 여성은 IONIQ 9을 가장 많이 선택함
- 남성 구입의향은 5 Series가 IONIQ 9을 제치고 1위임
- 여성은 RAY EV, CASPER EV로 대표되는 경형 차급을 특히 선호함
[03] 연령별 구입의향
■ 40대 이하는 5 Series, 50대 이상은 IONIQ 9을 선호함
- 전 연령대에서 5 Series가 E Class보다 우위임
- RAY EV는 40대 이상에서 크게 증가하여 2위임
[04] 현 보유차 연료타입별 구입의향
■ 친환경차 보유자의 구입의향은 IONIQ 9, TORRES EVX, RAY EV 순임
- 가솔린, 디젤 보유자는 5 Series, LPG 보유자는 RAY가 1위임
- LPG와 친환경차 보유자는 5 Series와 E Class 구입의향이 크게 감소함
[05] 현 보유차 원산지별 구입의향
■ 국산차 보유자는 국산차, 수입차 보유자는 수입차를 선호함
- 국산차 보유자는 IONIQ 9, RAY EV, TORRES EVX가 Top3임
- 수입차 보유자는 BMW와 MB 차량의 구입의향이 상승해 Top4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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