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자동차 소비자 신차 반응 금융 통신 여가·여행 콘텐츠 ‘숏폼’ 한번 보면 평균 21분...4명 중 3명 유튜브로 본다소비자는 ‘숏폼’을 한 번 보기 시작하면 평균 21분 동안, 주로 유튜브로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5-08-14중고거래는 어디서?...열에 아홉은 ‘당근이지요~’당근마켓이 중고거래 플랫폼 시장에서 `초격차` 수준의 1위를 달리고 있다. 2025-08-05자율주행택시 ‘타고 싶다’ vs ‘타고 싶지 않다’ : 42% vs 27%국내 일부 지역에서 시범 운행 중인 자율주행택시에 대해 소비자 10명 중 4명이 ‘이용해보고 싶다’고 응답했다.2025-07-29단통법 폐지로 보조금 늘어나면 3명 중 1명 ‘번호이동 고려’단통법 폐지로 통신사 간 보조금 경쟁이 불붙는다면, 휴대폰 이용자 3명 중 1명은 통신사 전환(번호이동)을 고려할 것으로 나타났다.2025-07-23넷플릭스 구독률 과반수 첫 돌파...신의 한 수 된 ‘네넷 동맹’넷플릭스가 국내 OTT 시장에서 처음으로 과반수 구독률을 돌파했다. 2025-07-21네이버플러스, 쇼핑 멤버십 1위 ‘와우 멤버십’ 추격 시동쇼핑 멤버십 시장에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주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5-07-04통신사 만족도, SKT 최하위...리브모바일 8반기 연속 1위소비자가 평가한 통신사 체감 만족도에서 SK텔레콤(SKT)이 최하위로 떨어졌다. 2025-06-24소비자 5명 중 4명, 유심 해킹 ‘2차 피해’ 우려SK텔레콤(SKT) 유심 해킹 사건 이후 소비자 5명 중 4명 이상이 계좌 탈취, 범죄 악용 등 2차 피해를 걱정하고 있다.2025-05-21쿠팡이츠, 이용률·만족도 나홀로 상승... 단독 2위 굳혔다쿠팡이츠 이용률이 ‘나홀로 상승’하면서 요기요를 제치고 배달앱 시장 단독 2위로 올라섰다. 2025-04-17여러 OTT 구독해도, 하나만 꼽으라면 결국은 ‘넷플릭스’OTT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넷플릭스 독주 체제가 더욱 확고해졌다.2025-04-11비싸진 와우 멤버십, 만족도 뚝 떨어져 2위로 밀려쿠팡 ‘와우 멤버십’의 이용자 만족도가 가파르게 하락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1위를 내줬다. 2025-04-09네이버페이 vs 삼성페이, 모바일페이 이용률 ‘투톱’ 체제로모바일페이 시장이 네이버페이와 삼성페이의 양강 체제로 변모하고 있다. 2025-03-21통신3사 vs 알뜰폰, 같은 시장인 줄 알았더니...고객성향 ‘극과 극’결합할인 혜택을 위해 특정 통신사에 묶이는 것에 대해 통신3사(MNO) 이용자는 대부분 `묶여도 괜찮다`고 했으나 알뜰폰(MVNO) 이용자는 다수가 ‘묶이고 싶지 않다’고 생각했다.2025-03-18휴대폰 통신요금, 더 이상 ‘통신만의 요금’ 아니다휴대폰 이용자 과반수가 통신요금보다 스마트폰 구입 비용을 더 큰 부담으로 느끼고 있다. 2025-03-05리브모바일, 요금 만족도 하락에도 통합 1위 지켜휴대폰 통신사 이용자 만족도에서 ‘리브모바일’이 1위, ‘프리티’가 2위를 유지했다. 2024-12-13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