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자동차 소비자 신차 반응 금융 통신 여가·여행 콘텐츠 여행자·현지인이 추천한 여행자원 1위는 ‘재래시장’ 여행자와 현지인이 추천한 국내 여행자원 1, 2위는 ‘재래시장’과 ‘지역축제’였다.2025-07-07월간 국내·해외 여행 동향 보고 5월월간 국내 해외 여행 동향 보고서 5월2025-06-25일본 여행 ‘가성비’ 매력 뚝...반사효과는 어디로?코로나 이후 한국인의 대세 여행지로 떠오른 일본 여행 행태에 변화가 감지된다. 2025-06-25월간 국내·해외 여행 동향 보고 4월월간 국내 해외 여행 동향 보고서 4월2025-05-281박2일 ‘단기간’ 늘고...수도권·대전 ‘근거리’ 부상국내여행의 단기간·근거리 트렌드가 재연되고 있다. 2025-05-27월간 국내·해외 여행 동향 보고 3월월간 국내 해외 여행 동향 보고서 3월2025-04-30부동의 1위 하나투어, 코로나 이후 더 거침없는 독주종합여행사 부동의 1위 하나투어의 입지가 더욱 높아진 가운데 참좋은여행이 후발주자의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다. 2025-04-29여행의 시작과 끝인 ‘SNS’가 국내시장 회복의 관건모든 여행자 중 진짜 여행애호자는 SNS에 여행 경험을 올리는 사람(업로더)들이었다. 2025-04-22‘제주 갈 돈이면 일본 간다’ 폄훼보다 공감해야 문제 해결‘제주도 갈 돈이면 일본 간다’는 속설에 대한 여행애호자의 믿음이 일반인보다 강했다.2025-04-10국내여행 ‘초초긴축’하고, 해외에서 ‘플렉스’하는 이유는?국내여행과 해외여행의 만족·불만족을 가른 핵심 요소는 `살거리`와 `물가`였다.2025-04-02월간 국내·해외 여행 동향 보고 2월2025년 2월 국내·해외 여행 동향 분석 조사요약2025-03-26여행 소비자, 왜 국내 외면하고 해외로 가나국내여행과 해외여행을 많이 해 본 소비자에게 여행 전, 중, 후 경험과 감상을 묻고 비교한 결과 전체적으로 국내여행의 경쟁력은 해외여행에 상대가 되지 않았다.2025-03-25월간 국내·해외 여행 동향 보고 1월2025년 1월 국내·해외 여행 동향 분석 조사요약2025-02-26국내여행, 침체 넘어 붕괴 위험 직면국내여행 소비자 지표의 하락세가 2025년 들어 더 심화되고 있다. 2025-02-25탄핵정국 때문에?...미국, 해외여행지 관심도 이례적 급등국내 여행소비자의 미국 여행 관심도가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다.2025-01-22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