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서치 전문기업 Consumer Insight는 소비자의 신차 구입의향을 정량화한 ‘AIMM(Auto Initial Market Monitoring)’ 조사 결과를 월간 리포트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AIMM은 향후 2년 이내 신차 구입 의향자를 대상으로 출시 전후 신차에 대한 반응을 묻는 조사입니다. 기본적인 인지도, 관심도, 구입의향 등을 측정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성과 측정 지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월간 리포트에서는 구입 의향자의 성별·연령별, 보유차량의 연료타입별·원산지별 구입의향 Top10 모델을 제시합니다.
[01] 종합 구입의향
■ EV3, 출시 효과로 전월 대비 7%p 올라 단독 1위
- 전월 7위로 조사 모델에 포함된 ACTYON은 2%p 상승하며 Top3 진입*
- 이달 조사모델에 새로 포함된 EV9 GT는 5위임
- STARIA HEV, CLE Class는 2계단 하락함
[02] 성별 구입의향
■ EV3는 남녀 모두에서 전월 대비 상승하며 구입의향 1위가 됨
- 남성은 IONIQ 9과 ACTYON이, 여성은 IONIQ 9과 CASPER Electric이 Top3에 포함됨
- ACTYON과 GRAND KOLEOS는 여성에 비해 남성의 구입의향이 높음
- CLE Class는 여성에서 전월 대비 3.6%p 상승함
[03] 연령별 구입의향
■ 전 연령대에서 EV3가 구입의향 1위임
- EV3는 2030대에서 3.0%p, 40대에서 6.9%p, 50대에서 6.1%p, 60대 이상에서 9.8%p 상승함
- IONIQ 9은 2030대에서 4.1%p 하락한 반면, 60대 이상에서 4.0%p 상승함
- CASPER Electric은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구입의향 순위가 낮아짐
[04] 현 보유차 연료타입별 구입의향
■ EV3는 모든 연료타입에서 전월 대비 상승해 1위임
- ACTYON은 디젤, LPG 보유자에서 각 4.5%p, 9.6%p 상승해 Top3에 포함된 반면, 친환경차 보유자에서는 12위임
- CASPER Electric은 친환경차 보유자에서 전월 대비 3.2%p 상승함
[05] 현 보유차 원산지별 구입의향
■ EV3는 국산과 수입차 보유자 모두 6%p 이상 상승하며 1위를 차지함
- 수입차 보유자 2위는 CLE Class임
- STARIA HEV는 수입차 보유자에서 전월 대비 3.2%p 하락하며 특히 낮은 선호도를 보임
- CLE Class는 수입차 보유자에서 5.6%p 하락하며 EV3에 역전 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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