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서치 전문기업 Consumer Insight는 소비자의 신차 구입의향을 정량화한 ‘AIMM(Auto Initial Market Monitoring)’ 조사 결과를 월간 리포트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AIMM은 향후 2년 이내 신차 구입 의향자를 대상으로 출시 전후 신차에 대한 반응을 묻는 조사입니다. 기본적인 인지도, 관심도, 구입의향 등을 측정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성과 측정 지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월간 리포트에서는 구입 의향자의 성별·연령별, 보유차량의 연료타입별·원산지별 구입의향 Top10 모델을 제시합니다.
[01] 종합 구입의향
■ CASPER Electric, 전월 대비 3계단 상승
- 대부분 모델이 하락세인 가운데 CASPER Electric과 IONIQ 9만 상승함
- CASPER Electric은 전월 대비 5%p 상승해 2위 PALISADE에 근접
- ACTYON은 2%p 하락...동급 경쟁 모델 GRAND KOLEOS와 차이 커져
[02] 성별 구입의향
■ 남성은 EV3, 여성은 CASPER Electric을 선호
- CASPER Electric은 남성에서 5.5%p, 여성에서 3.5%p 상승함
- PALISADE, GRAND KOLEOS, COLORADO, POLESTAR 4는 남성의 구입의향이 여성의 3배 가량임
[03] 연령별 구입의향
■ 전 연령대에서 CASPER Electric이 전월 대비 상승함
- EV3는 2030대에서 5.1%p 하락했으나 전 연령대에서 1위임
- GRAND KOLEOS는 2030대에서 3.6%p 상승, ACTYON은 60대 이상에서 5.1%p 하락함
- IONIQ 9은 60대 이상의 구입의향이 상대적으로 높음
[04] 현 보유차 연료타입별 구입의향
■ CASPER Electric은 전 연료타입에서 전월 대비 상승함
- CASPER Electric은 가솔린 보유자에서 6.0%p, LPG 보유자에서 9.6%p 상승함
- 가솔린과 친환경차 보유자는 EV3, 디젤 보유자는 PALISADE를 선호함
- GRAND KOLEOS는 LPG 보유자에서 전월 대비 9.6%p 상승하며 1위임
[05] 현 보유차 원산지별 구입의향
■ CASPER Electric, 국산·수입차 보유자 모두에서 5%p 안팎 상승함
- EV3는 국산차 뿐 아니라 수입차 보유자에서도 1위임
- Top10 중 유일한 수입차인 POLESTAR 4는 수입차 보유자에서 3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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