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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시놉시스 중, 시청자가 `보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일까요?

2025-11-20

“수많은 시놉시스 중,
시청자가 `보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일까요?”

이제 대중의 반응을 데이터로 확인하세요

컨슈머인사이트는 매주 진행하는 ‘콘텐츠 론칭 단계의 시청자 반응 트래킹 조사’에서
`기획 단계의 시놉시스 평가 리서치`까지 영역을 확장합니다.

기획단계

① Story Pulse

시놉시스 반응 조사

(Concept Module)

기획안에 흥미를 느끼는가,
영상화되면 보고 싶다고 생각하는가를
정량적으로 진단

론칭단계

② Audience Track

시청자 반응 트래킹 조사

(Launch Module) 2024년 8월~현재 진행 중

콘텐츠 론칭 4주 전부터 이후 4주까지
시청자의 인지-의향-경험-만족 변화 추적

좋은 콘텐츠의 시작은, 시청자의 데이터로부터.

Story Pulse | “시놉시스 반응 조사”로 투자/기획 의사결정을 고도화하세요

기획 취지 (Why / Purpose)

콘텐츠 시장의 제작 경쟁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합니다.
매년 수백 편의 콘텐츠가 제작되지만, 실제로 시청자의 선택을 받는 작품은 그중 일부에 불과하죠.

흥미롭다고 생각했던 이야기가 실제로는 시청자에게 외면받는 이유,
그 시작점은 “시청자가 어떻게 느낄지 모른 채 제작이 시작된다는 것”에 있습니다.
이 조사는 바로 그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운영 목적 (What for / Objective)

이 조사는 시놉시스 단계에서 실제 시청자에게 이야기를 제시하고,
흥미도·시청의향·이유·기대·우려 등을 데이터로 구조적으로 파악합니다.

이를 통해 제작 전 단계에서 컨셉의 매력과 리스크를 동시에 진단할 수 있습니다.

주요 평가항목

: 작품 흥미도 및 이유, 시청의향 및 이유, 인상적인 키워드, 기대/우려 포인트 등
단순한 평가가 아니라 “이 기획이 시장에서 작동할 수 있을지”를 사전에 진단하는 리서치입니다.

<예상 아웃풋 이미지>

조사의 강점 (How / Strengths)

현재 매주 주말 500명 규모로 운영 중인 ‘시청자 반응 트래킹 조사’와
동일한 패널·시스템
을 활용합니다.

별도의 리크루팅이나 세팅 과정 없이,
시놉만 준비되면 즉시 조사에 포함시켜 빠르게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빠른 속도’ - 이것이 Story Pulse의 가장 큰 강점입니다.

기대효과 (Impact / Value)

이 조사는 단순히 기획을 검증하는 절차가 아닙니다.

기획-제작-론칭의 전 과정을 데이터로 연결하는 사전 진단 솔루션입니다.

이를 통해

  • · 제작 리스크를 낮추고,
  • · 내부 설득력을 높이며,
  • · 좋은 아이디어가 시장에서 선택받을 가능성을 높입니다.

가격 (Cost)

`시청자 반응 트래킹 조사` 대시보드 구독 시 월 2회(건) 무료 서비스 제공

`시청자 반응 트래킹 조사` 대시보드 비구독 시 회(건)당 150만원

시청자 반응 트래킹 조사 대시보드 알아보기

시놉시스 및 시청자 반응 조사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 주십시오.

박경희 본부장 parkkh@consumerinsight.kr 02-6004-7619
박지영 팀장 parkjy@consumerinsight.kr 02-6004-7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