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CEO 인사말
연혁
조사영역
조직구성
사회공헌 사업
글로벌네트워크
클라이언트
오시는 길
특장점
기획조사
체험기반 리서치
한국 유일의 IBP
국대패널
국대패널
기획조사
체험기반 리서치
한국 유일의 IBP
컨슈머 리포트
자동차 리포트
이주의 신차
자동차 메가 트랜드
이동통신 리포트
이동통신 메가 트랜드
여가/여행 리포트
쇼핑 리포트
체감경제 리포트
금융 리포트
국대패널 리포트
통합검색
분야별 사이트
자동차
여가/여행
체감경제
쇼핑/유통
Contact Us
조사의뢰
채용정보
ENGLISH
컨슈머인사이트 홈페이지
navigation
ENG
KOR
회사소개
특장점
컨슈머 리포트
분야별 사이트
Contact Us
회사소개
CEO 인사말
연혁
조사영역
조직구성
사회공헌 사업
글로벌 네트워크
클라이언트
오시는 길
특장점
기획조사
체험기반 리서치
한국 유일의 IBP
국대패널
컨슈머 리포트
자동차 리포트
이주의 신차
자동차 메가 트렌드
이동통신 리포트
이동통신 메가 트렌드
여가/여행 리포트
쇼핑 리포트
체감경제 리포트
금융 리포트
국대패널 리포트
통합검색
분야별 사이트
자동차
여가/여행
체감경제
쇼핑/유통
Contact Us
조사의뢰
채용정보
Our Strengths
창의, 도전, 확신이 Consumer Insight의 삶의 바탕입니다.
특장점
기획조사
체험기반 리서치
한국 유일의 IBP
체험기반 리서치
우리는 소비자지각품질(CPQ:Consumer Perceived Quality)의 정확한 측정을 통해 고객사 제품의 품질 향상을 지원합니다.
소비자지각품질은 체감품질과 체험품질로 구성됩니다.
체험품질 vs. 체감품질의 차이
품질(Quality)
체감품질(감성품질)
만족도, 추천의향, 상품성 등
피상적/추상적인 품질 평가
이미지 중심(주관적 느낌)
정답 없음
체험품질(경험품질)
결함/문제점 지적률
구체적/실질적인 품질 평가
경험 중심적
정답 있음
품질평가에 있어서 컨슈머인사이트 주요상품 TGW / TGR
TGW
(Things Gone Wrong)
와 TGR
(Things Gone Right)
TGR
TGW
초점
얼마나 문제가 있는가?
소비자가 만족하는가?
영역/내용
결함, 문제점 중심 (예: 전원 꺼짐, 소음 발생)
기능, 디자인 평가 (예: 디자인이 좋음, 성능 좋음)
소비자에의 영향
불만야기/고객이탈
만족유발/충성화
주효과
고객 불만을 야기하는 문제점 확인 및 개선
고객 만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안 확인 및 적용
TOP